폴리우레탄 산업의 선두자
(주)정일STS
HOME > 제품소개 >  향균클린폼
최근 (주)정일STS에서 개발에 성공한 기능성 향균쿨린폼은 기존 경질 우레탄이 가지는 우수한 단열성능, 자기 접착력, 시공의 편의성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무기 향균제인 은나노가 분산 되어 있어 뛰어난 향균력을 가지는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단열재이다.
곰팡이가 발생한 건축물
미국 UC리버사이드 환경과학부의 데이빗 클로리 박사에 의하면 “응용·환경미생물학”책에 기술된 석유화학 제품에서도 박테리아가 200여종이 살고 있다고 하였듯이 일반적으로 플라스틱은 오염되기 어려운 소재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우리들 주위에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가정용품과 건축물 내장용 소재에 곰팡이 및 미생물이 생육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플라스틱은 종류에 따라 균에 대한 저항성이 다르나, 주로 오염물이 부착되면 그것을 영양분으로 균이 생육하고, 또 플라스틱 그 자체까지도 균에 의하여 열화된다. 일반 건축용 단열재 및 돈사 축사, 버섯재배사 그리고 결로 방지용으로 사용되는 단열재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 및 곰팡이들이 생육을 하고 있으며, 특히나 식품저장창고인 냉장창고등은 실내온도유지를 위해 유니트 쿨러의 팬에 의한 공기 순환으로 비산된 저온 미생물들이 저장물에 침투하여 사면 상태를 보이다가 상온에 노출되었을 때,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일반 건축물에 사용되는 단열재 및 식품저장 창고에 사용되는 단열재에는 미생물이 서식하기 쉬운 장소이므로, 이러한? 부분에 항균처리를 한 항균품을 사용하여 세균의 번식을 막는 것은 물론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게 하고 항균폼의 우수한 기능을 아울러 작용시킴으로써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향균 및 살균작용의 원리

은(Ag+)이온에 의한

항균 및 살균 작용

은(銀)의 양이온(Ag+)이 미생물과 순간적인 결합을 함으로써 세포막 파괴, 세포교란작용을 하여, 살균 및 항균을 한다.

활성 산소에 의한 살균 작용

콜로이드 은(銀)이 촉매 작용을 하여 산소가 활성산소로 전환되어 살균력을 발휘한다.

금속(metal) 로써

항균 및 살균 작용

나노 크기의 입자를 미생물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하여 미생물의 호흡기 장애 및 대사 장애로 인한 살균 작용을 한다.

향균클린폼의 특징

뛰어난 항균혁

한국소비과학연구원(FITI) 및 한국섬유기술연구소(KOTITI)에 의뢰하여 항균력 test 를 실시한 결과 99.9%의 항균력을 인정 받음.

친환경 제품

인체에 전혀 무해하고 부작용이 없는 은나노 제품.

반영구적 제품

한번 시공으로 물성의 변화는 몰론 항균력까지 반영구적으로 유지됨

우수한 단열성능

기존 경질 우레탄과 동일한 우수한 단열성능으로 참치 저장고, 식품저장창고 등 특히 극저온이 요구되는 시공현장에도 견딜수 있는 우수한 물성을 가지고 있음.

한국섬유기술연구소 TEST 결과
한국소비과학연구원 TEST 결과